본문 바로가기

고민 해결하자/얼굴 그리고 피부

다양한 남자 머리스타일 커트 망치지 않을 법 4가지 !

남자 머리스타일도 요즘은 너무 다양하다!..  망치지 않으려면 이것은 알고 가자!

 

 

남자 머리스타일

안녕하세요! 저번 시간에는 개개인마다 어울릴 수 있는 머리스타일 정보를 알려드렸는데요! 저번 내용은 기본적으로 내 얼굴형과 머리스타일이 맞을 것인지 아닌지 알아보았다면 이번 시간에는 실전에서 써먹을 수 있는 나만의 머리스타일 망치지 않는 법입니다! 사실 아무리 나한테 맞는 머리스타일을 알고 간다 하더라도 머리를 잘해주는 미용실을 만나지 못하거나 본인이 원하는 바를 제대로 말을 못 한다면 헛수고겠죠? 그리하여 오늘은 실전 편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미용실에서 커트 망치지 않는 법 4가지!

 

1. 앞머리 길이를 정하고 가자!

아니.. 남자가 머리 자르는데 뭐 귀찮게 이런거 까지 알아야 해?..라고 하실 수 있겠지만 제일 중요한 부분이고 아마 머리스타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다 아실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미용실에서 머리를 망치는 대부분의 경우가 앞머리가 너무 짧아서 꺼벙해 보이는 경우가 상당히 많죠? 이럴 경우를 대비해서 나한테 맞는 앞머리 길이를 정하는 겁니다! 예시로 들자면 1. 눈썹이 찐한 경우 눈썹이 살짝 보일 정도로 앞머리 길이를 정해도 괜찮겠죠? 2. 눈썹이 희미하거나 뚜렷하지 않은 경우는 눈썹을 안 보이게 앞머리 길이를 정하는 것이 좋겠죠? 기본적으로 미용실에서 어떻게 잘라드릴까요?라고 물을 때 제일 먼저 말씀드려야 하는 게 앞머리 길이 인겁니다!

 

2. 옆머리 6mm 9mm 10mm 13mm 15mm 중에서 정하고 가자!

대표적으로 많이 하시는 옆머리 길이를 예시로 들어봤는데요! 옆머리도 앞머리만큼이나 중요한 게 옆머리를 너무 쳐버리는 경우 아무리 머리를 잘하더라도 꺼벙해 보이는 느낌을 앞머리를 짧게 잘랏을떄와 마찬가지로 줄 수 있고 옆머리 길이수를 미리 정해두시고 가는 게 좋은데 옆머리 길이를 얼마로 해야 되는지 모르겠어.. 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장단점을 말씀해드리자면 6mm는 아주 짧은 형태로 시원하고 깔끔한 인상을 줄 수는 있으나 꺼벙해 보이거나 다시 옆머리가 기르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고 특히 투 블록컷으로 했을 때 옆머리를 6mm로 해버리게 된다면 경계가 아주 뚜렷하게 보여서 웃긴 모양이 생길 수 있습니다! 9mm와 10mm는 외관상으로 보았을 때 투 블록으로 잘라도 경계가 많이 뚜렷하지는 않고 적당한 길이감으로 괜찮은 이미지를 줄 수 있지만 단점이라고 한다면 머리가 빨리 자라서 1달 정도 지낫을때는 많이 머리가 뜨고 부스스해 보일 수 있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그리고 13mm 15mm는 연예인들이 주로 많이 하는 머리인데요 주기적으로 관리가 되고 특히 옆머리 다운펌이 가능하신 경우에만 추천을 드리는 게 13mm 15mm는 머리를 자른 직후에도 뜰 수가 있기 때문에 보통 공식이 15mm 자른 후 옆머리 다운펌을 하는 게 일반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본인이 관리가 자주 되고 다운펌도 주기적으로 가능하신 분이라면 스타일을 위해서 13mm 15mm도 추천하는 편입니다!

 

3. 머리가 전체적으로 부스스한 거 같다면 숯을 치자! 앞머리 숱은 웬만하면 치지 말자!

옆머리가 부스스하다면 옆머리 숯을 쳐주시면되고 뒷머리가 부시시하다면 뒷머리 숯을 쳐주시면 됩니다 윗머리도 마찬가지로 숯을 쳐주시면 돼요! 부스스한 이유는 머리가 길어서 머리가 붕 뜨기 때문에 부스스해 보이는 것이기 때문에 해결법은 간단합니다 미용실에 가셔서 옆머리 숮 쳐주세요~ 뒷머리 숮 쳐주세요~ 하시면 되는 겁니다 하지만 앞머리 숮을 치는 것은 개인적으로 추천드리지 않는데요! 이유는 앞머리 숮을 치시면 버섯 같은 느낌이 없이 얄상한 질감의 표현이 가능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마가 있기 때문에 머리가 갈라져 보이기 때문인데요 사실.. 머리스타일이 외모의 50% 이상을 차지한다지만 그 머리스타일 중에 50% 이상이 앞머리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에 앞머리가 갈라지는 거 보다는 적당한 앞머리 숮을 유지하면서 몇 달에 걸쳐서 아주 조금만 앞머리 숮을 쳐서 버섯 같지 않으면서 앞머리가 갈라지지 않는 앞머리를 유지하시는 것이 제일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앞머리 숮은 2~3달에 한 번씩 조금만 쳐주시는 것이 개인적으로 좋을 거 같습니다!

 

4. 본인의 스타일에 맞춰 옆머리 뒷머리를 상고스타일로 할지 투 블록 스타일로 할지 결정하자!

머리를 본인의 스타일에 맞게 만드는 건 굉장히 중요한데요! 그중에서도 나름 큰 요소를 차지하는 것이 앞머리만큼이나 옆머리 뒷머리도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보자면 투 블록 스타일의 장점은 깔끔한 이미지를 주는것이죠! 그리고 관리가 편합니다! 그리고 미용사님들이 자르실때도 투블럭 스타일로 해주세요~ 햇을떄 못하시는 분들이 없을정도로 많은 미용사분들이 쉽게 하실수 있는 스타일이라 망칠 확률이 적다는것도 장점이죠! 하지만 단점은 옆머리나 뒷머리가 분리되서 떠보이게 되는 경우가 많고 그렇게 되면 버섯머리 라는 놀림을 받는 경우도 많죠! 그리고 결정적으로 흔히 말하는 학생들이 자주하는 머리라고 해서.. 급식머리스타일 이라고도 불리구요.. 반면에 상고 스타일의 장점은 버섯머리처럼 머리가 분리되어 보이지 않는다는 점! 다운펌으로 옆머리를 잘 눌러주고 머리 스타일링을 하면 마치 펌을 한거처럼도 보일수 있게 다양하게 스타일을 바꿀수 있다는것이죠! 단점은 다운펌을 안할 경우 머리가 투블럭 스타일보다 훨씬 더 떠보이게 되고 또한 머리가 투블럭 스타일보다 훨씬 부스스해 보이기 때문에 옆머리 다운펌이 필수이기 때문에 시간적으로나 비용적으로 부담이 되시는 분들은 고민해보셔야 할 부분입니다!

 

오늘은 미용실에서 남자분들이 커트를 할 때 적어도 이 정도의 기준은 정하고 잘라달라고 해야 한다 싶은 정보들을 얘기해보았는데요! 무엇보다 제일 기본적인 커트! 망치지 않고 싶으시다면 본 글을 보시고 한번 자기만의 기준을 잘 정해보시는 게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고민 해결하자/얼굴 그리고 피부] - 남자 잘생겨지기 위해서 알아보는 남자 헤어스타일!

 

남자 잘생겨지기 위해서 알아보는 남자 헤어스타일!

남자 잘생겨지기 위해선? 자신에게 맞는 머리스타일을 꼭 알아야 한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자가 잘생겨지기 위해서 필요한것! 남자 헤어스타일을 알아보겠습니다! 남자에게 헤어스타일이란.. 사실 너무 중요하..

anyway9929.tistory.com

[고민 해결하자/얼굴 그리고 피부] - 남자 외모 관리.. 필수로 알아야 하는 4가지!

 

남자 외모 관리.. 필수로 알아야 하는 4가지!

남자 외모 관리를 위해서.. 기본적인 이 4가지는 꼭 알아야 한다! 안녕하세요! 오늘도 많은 남자들이 잘생겨지기를 바라며 글을 적어보는 주댕s 입니다! 사실 요즘에 들어와서가 아니라 옛날부터 잘생긴 남자나..

anyway9929.tistory.com